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3D 프린팅 교육

3D 프린팅 교육

3D 프린팅 교육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2018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전시사진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9-03-0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5
평점 0점

018년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에 초대되어 전시를 하였는데, 이제야 사진을 올리네요.

현장에서 페북으로 사진을 몇장씩 올렸는데, 늦어지만 자세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옴니프에서 진행한 2018년

"3D프린팅 콘텐츠 DB 구축 활용 확산 사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후원) 


으로 2018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옴니프에서는 3D프린터, 3D프린팅, 3D모델링 관련해서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3D장기를 만들어서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3D장기는 외국의 체스말 처럼 장기알에 맞는 캐릭터 모형을 제작하였습니다. 캐릭터는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고구려, 신라 전투를 모티브로 각 나라의 특색에 맞는 유물, 의상등을 찾아 고증 받아서 제작하였습니다.


처음엔 흰색으로 출력 후 도색 할려고 했는데 사이즈상 시간이 오래걸릴 것 같아서 색상별로 출력하기로 하였습니다.


3D장기판과 3D장기말입니다. 빨간색은 고구려, 파란색은 신라로 구성하였습니다.

성벽도 각나라의 특색을 살리면서 문양도 넣었습니다.

파란색판은 3D장기말의 신라보관함 밑판입니다.

3D프린터와 3D프린팅 출력물 그리고, 채색물도 전시도 하였습니다.

3D장기판과 말을 세팅 한 후 체험하실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새로운 체험이 될거라 기대가 많이 되네요.

3D장기판 위에 위치한 3D장기말을 보니 실제 전쟁을 준비하고 있는 각 나라의 진영 처럼 보여서 새롭게 느껴지네요.

주변을 탐색하다가 거북선이 있어서... 나중엔 요런걸 만들어 채색까지 해볼까 생각해봤네요.

여긴 로봇축구장입니다. 다양한 로봇으로 축구를 할 수 있는 체험장인데 축구골대가 조금 아쉽네요.

학생들이 서서히 관심을 가지고 찾아오기 시작하네요. 관연 장기를 해 본 친구들이 있을지 걱정했는데...

의외로 초, 중, 고 학생들이 상당히 많이들 알고 있네요. 그리고, 체스말 처럼 생기 3D장기말들을 보고는 신기함에 구경왔다가 한 게임을 하고 가는 이런 경우...^^

초등학생 저학년들인데 장기를 둘줄 아네요. 처음엔 3D장기말의 3D피규어와 말을 혼돈했는데, 금새 차, 포, 마, 상 등... 이해가 빠르네요.

핸드폰 게임만 많이 하는줄 알았는데, 이렇게 실제 장기들도 둘줄 알고... 대단한 친구들입니다.

여긴 남학생과 여학생이 붙었습니다. 관연 승자는 누구일까요?

아빠와 3D장기 한판, 할아버지와 3D장기 한판... 이렇게 가족과 함께 즐길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3D장기입니다

 아빠 한분은 총 3명의 도전을 받고 모두 승리한분입니다. 처음엔 아들과 한판, 그리고 구경하든 학생들이 한번씩 도전하다가 3명까지 두고는 가셨네요. 아버님 장기두는 솜씨가 고수의 포스입니다. 저희가 봐도 쉽게 장기를 두시네요.

올해는 3D프린팅 체험 행사 또는 4차산업체험행사를 전통놀이를 주제로 3D장기, 참고누 등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체험행사는 단순히 3D프린터/팅 보여주는 정도였는데, 실제 3D프린터, 3D프린팅, 3D모델링을 복합적으로 체험 해 볼 수 있는 체험 현장으로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첨부파일 3d장기_02.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